강원 속초시, 순환자원 무인회수기 추가 설치 및 운영 탄소중립 생활실천과 적립금 현금 환전으로 1석2조 경제효과 기대
페이지 정보
본문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는 탄소중립 생활실천 확대를 위해 오는 6월부터 투명 페트병 무인회수기 6대, 캔 무인회수기 2대를 추가 설치해 순환자원 무인회수기 13대를 운영한다.
시는 지난해 7월부터 투명 페트병 무인회수기 5대를 운영, 올해 4월까지 페트병 59만개를 수거했으며 8,700여 명의 시민들에게 약 300만 원을 현금으로 환전해 지급했다.
추가 설치를 원하는 시민들의 요구가 늘어남에 따라 시는 청초호해상공원, 시립박물관, 속초해양산업단지지원센터, 속초문화예술회관, 속초양양교육지원청, 영랑동주민자치센터에 무인회수기를 추가 설치했다.
특히 청초호해상공원, 속초양양교육지원청에는 캔 무인회수기를 처음 설치했으며, 이용률이 저조한 속초해수욕장 공영주차장에 설치한 무인회수기는 엑스포 제1공영주차장으로 이전 설치했다.
무인회수기 이용은 라벨을 떼어낸 후 기기에 넣고 개인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개당 10포인트씩 적립되고 2,000포인트 이상 적립한 경우 현금 환전이 가능하다. 현금 환전은 수퍼빈 홈페이지 또는 수퍼빈 앱을 통해 회원가입 및 본인인증과 계좌번호 등록을 해야 한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무인회수기 추가설치로 더 많은 시민이 직접 자원순환에 참여할 수 있는 만큼 탄소중립사회 달성에 이바지하는 선 순환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추천0
저작권자 © 대한복지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국장
kijerk7@hanmail.net
kijerk7@hanmail.net
- 이전글홍천군, ‘홍천 이음터’군수와 군민과의 소통의 장 마련 24.06.18
- 다음글원주시 대표단, 샌프란시스코에 ‘원주를 알리다’ 24.05.2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