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 api 한국 미국 중국 베트남

 

경제 강원 원주시, 컨소시엄형 장애인사업장 설립 협약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원주시, 복지TV강원방송 등 3개기관

페이지 정보

최서아 승인 입력 22-07-27 11:14 0건

본문

이날 협약식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원창묵 원주시장복지TV강원방송 이창혁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식에서는 지역 내 장애인 고용 활성화를 위한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의 공동설립에 다같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에 설립하는 표준사업장의 주요사업은 IT관련 사업으로 장애인 대상 무료교육을 진행해 전문 인력을 양성약 60~70명의 고용창출로 지역 내 장애인일자리 문제 해결에 기여한다또한 장애인 편의시설을 갖춘 사업장 건축으로 장애인들의 안정성도 확보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원주시와 복지TV강원방송은 올 상반기에 TF팀을 구성해 법인설립을 진행하며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설립비용 최대 20억을 지원받아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사업장 건축에 착수 할 예정이다.

원주시와 공동사업자로 선정된 복지TV강원방송은 2012년 7월에 설립되어 장애인과 소외계층을 위해 10년간 공정보도와 무료봉사다양한 공익행사 등을 진행하며 오로지 복지 한길만 걸어온 우수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특허 및 GS인증을 받은 비대면 면접시스템의 독점납품권한을 가지고 있고지난해 정부연구과제에 선정되어 IOT관련 사업을 수행하는 등 IT사업에 대한 전문성도 확보되어 있다.

현재 한국체육대학교 등 53개 기관과 장애인사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도 구축된 상황이다.

복지TV강원방송 이창혁 대표는 러시아 푸틴 대통령이 총재로 있는 대한삼보연맹 위원장을 맡고 있고강원여성가족지원센터 이사와 한국문화예술진흥회장 직책도 수행하고 있어 다방면으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복지TV강원방송의 전문성과 이창혁 대표의 공적 인프라가 향후 장애인 표준사업장 운영에 있어 큰 기대가 되고 있다.


추천0
profile_image
최서아
choi.seoah@dahmi.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